오늘의 문장

러브레터(2014년 2월 15일)

divicom 2014. 2. 15. 10:50

조금 전 연합뉴스에서 40년간 매일 서로에게 러브레터를 써 보낸 노부부 얘기를 읽었습니다. 이 80대 부부는 1974년부터 편지를 쓰기 시작하여 지금껏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룸메이트에게 이메일을 쓰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짧은 글로나마 그의 이름을 부르고 하루의 안녕을 빌다 보면 그와 저의 인연에 새삼 감사하곤 합니다. 부부간에 대화가 없다고 고민하는 분들, 남편(아내)이 내게 무관심하다고 불평하는 분들, 오늘부터 남편(아내)에게 편지를 써 보시면 어떨까요? 아래에 연합뉴스 기사를 옮겨 둡니다.

 


40년간 매일 서로에게 러브레터를 보낸 노부부의 사연이 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방송사 'KIRO-TV'는 14일 조 헤스케스(81)와 동갑인 부인 헬렌의 사연을 보도했다. 이 부부는 1974년 2월 하순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갔을 때부터 매일 서로에게 편지를 쓰기 시작해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다.

당시 이들은 결혼한 지 20년이 돼 가던 시점이었고, 여러 일로 결혼 생활이 순탄치만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서로에게 편지를 쓰고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 놓는 방식으로 위기를 극복했다.
이들이 40년간 쓴 러브레터는 2만9천 통이 넘는다.

남편 조는 "공책에 한 페이지로 (편지를) 쓰고, 항상 어떤 종류의 기도로 시작한다"며 "그 후 내가 오늘 헬렌에 관해 알아차린 특별한 점을 얘기하고, 헬렌도 나에게 똑같이 한다"고 설명했다.

부인 헬렌은 "편지를 쓰고 있을 때는 방해할 수 없고, 일단 쓴 내용은 지우지 않는다"고 규칙을 설명하고 "내가 어떻게 느끼고 있으며 내가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이 편지에 담긴다"고 말했다.

이들은 올해 6월 결혼 60주년 회혼(回婚)을 맞는다.

조는 "결혼은 평생이 걸리는 과정"이라며 "우리는 아직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