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이명박 대통령의 '열린 고용' (2012년 10월 3일)

divicom 2012. 10. 3. 11:58

조금 전 인터넷에서 이상한 기사를 보았습니다. 와이티엔(YTN) 기사인데요. 우선 한 번 읽어보시지요.


"이명박 대통령이 특성화고교 학생들의 취업을 다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학력이 아닌 능력 위주의 '열린 고용'이 확산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방송 프로그램의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이 대통령은 평소 마이스터고 설립 등 고졸 채용 확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에 입사한 학생들이 책임감을 갖고 훌륭하게 성장해 많은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고, 참여 기업들도 채용한 학생들의 능력이 뛰어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행사 마지막 순서로 최종 합격자 1인 선정을 위한 질문을 한 뒤 우승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기사를 이상하다고 하는 이유는 우선 기사로서 충족시켜야 할 요건을 충족시키지 않았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대통령이 강조한 '열린 고용'과 당신이 실제로 해온 '고용'이 너무 달라서입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에 실린 이 기사엔 댓글이 잔뜩 붙어 있는데 제가 쓰고 싶은 내용을 쓴 사람도 있었습니다. 
아이디 gret6님의 "푸하하". 

YTN 여러분, 이 기사를 '진짜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최소한 이 대통령이 이 말을 언제, 어디서 했는지,
이 프로그램의 제목은 무엇인지, 언제, 어디서 방영하는지 써주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