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문장

고흐의 충고 (2012년 1월 6일)

divicom 2012. 1. 6. 23:03

새해가 시작되고 일 주일이 되어갑니다. 흑룡의 해... 기운이 너무 세서인지 새해 벽두부터 

아픈 사람도 많고 힘겨운 일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렇게 큰 병에 걸렸으니 살 수 없겠구나, 이런 실패를 겪었으니 내 인생은 끝났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제가 존경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얘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네델란드의 자랑이며 인류의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고흐 (Vincent van Gogh: 1853-1890)는

무수한 명언을 남겼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이 말을 좋아합니다. 

 

 

If you hear a voice within you say 'you cannot paint,' then by all means paint, and that voice will be silenced.

"네 내면에서 누군가 '넌 이제 그림을 그릴 수 없어'라고 하거든, 그러거든 더 열심히 그려.

그러면 그 목소리가 조용해질 거야."

 

 

어떤 병도 사망율 100퍼센트인 병은 없습니다. 100명 중 99명이 죽어도 한 사람은 그 병을 이겨냅니다. 그 한 사람이 만든 생존율 1퍼센트가 다른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어 생존율은 2퍼센트가 되고 10퍼센트가 됩니다. 큰 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부디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여 분투하십시오,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기도합니다.

 

실패로 인해 괴로워하는 분들, 1860년 미국 16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는 너무나 많은 실패를 경험하여 '링컨의 실패 목록(Lincoln's Failures List)'이 있을 정도입니다. 부디 '영원한 실패는 포기'뿐임을 기억하시어 다시 시작하십시오. 저 창밖 하늘이 있는 한 기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