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국회에서 놀자! (2013년 6월 12일)

divicom 2013. 6. 12. 21:16

참여연대는 '답답한 정치'에 할 말이 많은 분들을 위해 오는 토요일(6월 15일) 국회 잔디 마당에 '돗자리'를 편다고 합니다. 참여연대 의정감시센터는 2013-2014년 중점사업으로 '시민에게 더 열린 국회'. '시민의 참여가 보장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국회개혁 캠페인을 기획하고, 뜻을 함께하는 단체들과 내년 5월까지 '열려라 국회, 통하라 정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매월 1회 '국회를 바꾸기 위한 시민 참여'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이번 토요일, 첫번째 시민행사 '국회에서 놀자, 국회를 말하자!'는 오후 3~6시, 국회 본청앞 넓은 잔디 마당에서 열리며, 시민 누구나 국회와 정치에 대한 불만을 쏟아놓고개혁의 방향을 이야기하는 토론의 장입니다국회와 정치 개혁을 추구하는 국회의원들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아동(취학전 ~ 초등학교 저학생) 대상 놀이 프로그램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니 자녀들과 함께 가셔도 됩니다. 문의는 참여연대 의정감시센터 02-725-7104 로 하면 됩니다. 

참여연대와, 뜻을 함께 하는 시민단체들과 의원들, 시민들이 우리의 동행이어서 얼마나 다행인지요!



<개요>

일시 : 2013.6.15(오후 3시~6시

장소 국회 본청 앞 잔디마당 (참가자들은 3시 국회 본청 잔디마당 부스에서 접수하세요.)

대상 국회정치에 대해 할 말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주요 프로그램 (당일 사정에 따라 약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4시 : [사전행사본회의장의원실 등 국회 투어 프로그램

   ? 4-6시 : [본행사]

                    국회를 알자 재밌는  OX퀴즈

                    시민들의 돗자리 토론 (10명 내외로 돗자리 조를 나눠서 토론)

                    국회의원들과 국회 /정치개혁 직문직답

-

   

 참여단체 : 참교육학부모회, 참여연대, 청소년의 정치적 기본권 내놔라 운동본부,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의 전화,  한국YMCA전국연맹, 환경운동연합, 당진참여연대, iCOOP소비자활동연합회,KYC

-

   

 참여의원 : 김관영, 김광진, 김기식, 김상희, 김제남, 남윤인순, 박원석, 박홍근, 서기호, 서영교, 송호창, 유승희, 유은혜,

 윤관석, 은수미, 이학영, 진선미, 최민희, 홍종학 의원실